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책

나는 쇼핑보다 경매가 좋다

by 편안한영은님 2019. 12. 19.

 

지은이 : 박수진

펴낸이 : 김선식

펴낸 곳: (주)다산북스

 

지하 단칸방에서 80만 원으로 시작한

젊은 여자의 경매 재테크 이야기다.

누구나 한 번쯤 구원의 손길을 받을 때가 있다.

그 구원은 다름 아닌 책에서 왔다.

짧은 커트 머리를 한 모습으로 웃고 있는 그녀는

가혹한 삶을 겪었던 사람들이 인생 승리를

일구어낸 이야기들을 읽으며 용기를 얻었다.

 

'그래, 나도 할 수 있어!

나도 멋진 삶을 누릴 수 있는 소중한 사람이야!'

책을 읽으며 이 문구가 내 마음에 오래 남았다.

나에게 속삭이듯 다가왔다.

 

 

세상이 아무리 가혹하더라도 다른 사람의

업적에 대해서 읽을 수만 있다면

자신도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창조할 수 있다.

  -앤서니 라빈스의 무한능력 중에서-

 

부자들에게서 배우는 6가지 교훈

1. 부자들은 절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2. 왜 부자들은 자녀에게 금융 지식을 가르칠까?

3.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4. 부자들은 세금의 원리와 기업의 힘을 안다.

5.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6. 부자들은 배움을 위해 일한다.

 

 

우린 모두 축복받은 인생들이다.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신은 우리가 태어나는 순간

많은 것을 주려고 준비해 두었다.

하지만 그것을 가질 수 있다고

믿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

 

받은 선물들을 열어 보지 않았다.

손으로 직접 만든 선물들이 아주 많이 있지요.

신이 당신에게 보낸 것이랍니다.

사랑하는 신은 주저 없이 말합니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은 네 것이기도 하다."

당신은 태어난 날

받은 선물들을 열어 보지 않았답니다.

  - 하피즈 -

 

Man becomes what thinks about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된다.

 

  성공의 가장 강력한 법칙은 바로 '믿음'이다. 자신에 대한 믿음이다. 누가 뭐라 해도 자신이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 그리고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이라는 믿음이다. 그 믿음이 있는 사람에겐 저절로 그 길로 갈 수 있는 문이 열리게 되어 있고, 그를 돕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책을 보게 되고, 기회가 생길 것이다. 그런 기회가 세상을 돌아보면 얼마든지 널려 있다. 그것을 취하는 것은 오로지 자신에게 달렸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라는 책을 써 백만장자의 대열에 오르게  된 잭 캔필드는 일년에 고작 8천 달러를 버는 가난한 작가였다. 그의 책은 출판되었지만 가판대 뒤편에 밀려나 먼지만 쌓여 있었다. 하지만 그는 성공의 모습을 그리고, 부를 줄기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선명하게 글릴수록 자신이 그렇게 되어간다는 강력한 법칙을 배우게 된다.

그래서 1달러짜리 지폐에 '$100,000'라고 쓰고 그걸 자신의 침실 천장에 붙여 놓았다. 매일 잠자고 일어날 때 그는 그 액수를 마음속에 그리는 작업을 계속했다. 서점 한 구석에 놓여 있던 그의 책은 가판대 맨 앞으로 놓이게 되었고 책의 판매에 가속력이 붙기 시작했다. 여기저기서 강의 요청이 들어왔고, 신문사에서도 그를 인터뷰하고자 했다. 그의 책은 다른 여느 책과 특별히 다른 점이 없다. 그저 평범한 사람들의 진솔하고 사랑이 담긴 짧은 이야기로 엮인 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그는 말한다. " 끊임없이 자신의 성공에 대한 모습을 그렸더니 그렇게 되었다고" 그는 책 판매로 얻은 수익이 자신이 목표한 금액에 약간 모자라는 돈이었다. 하지만 그는 한번 더 믿음을 시험해 보기 위해 1,000,000달러로 목표를 더 크게 잡았다. 얼마 후 출판사 사장은 그에게 1,000,000달러짜리 수표에 스마일 페이스를 그려서 보내 준다. 믿음이 현실로 이루어진 셈이다. 자신의 마음속에 자신을 어떻게 그리느냐에 우리는 주위를 기울여야 한다. "모든 것은 그렇게 생각했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이다."

 

강력한 에너지를 유지하는 비밀

  열정은 지속적으로 좋은 감정을 가질 때 생겨난다. 좋은 느낌이 자신의 몸속에 충만할 때 열정이라는 에너지가 솟구치는 것이다. 이것은 두려움을 뚫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연료가 된다. 우리는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 노력을 기울이면 된다. 나쁜일이 생겨도 자꾸 좋은 감정을 가지 고자 노력한다면 좋은 감정으로 변할 수 있다. 처음에는 이런 시도가 쓸데없는 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자꾸 반복하다 보면 자신 스스로 감정을 조절하는 단계에 다다를 수 있다. 좋은 감정을 지속적으로 가져야 하는 이유는 이 감정이 다른 좋은 감정들을 끌어내기 때문이다.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에 문이 저절로 열리게 하는 에너지를 외부로 반출하기 때문이다. 일이 잘 풀리고 자꾸 좋은 일만 생겨나던 경험들을 다 갖고 있다. 그리고 일이 꼬이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다른 일마저 얽히게 되던 경험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외부에서 그렇게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다가오는 일에 대해 어떤 감정을 유지하느냐에 따라 좋은 일들과 나쁜 일들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사실 말은 쉽지 좋은 감정을 계속 유지하기란 정말 어렵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좋은 감정을 가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의 성공한 자신 모습을 선명하게 그려보는 것이다. 자신의 성공한 모습을 얼마나 선명하게 그리고 있느냐에 따라 좋은 감정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 이런 감정에서 '열정'이라는 에너지가 불붙는 것이다. 그리고 그 열정 또한 계속 유지해 갈 수 있다.

 

나에게는 불가능한 일은 없다.

반드시 실현된다고 자신을 붇돋는다.

목표를 향해서 전력을 쏟는다면

어떤 일도 가능하며 반드시

그 길은 열리도록 되어 있다.  

   - 칸트 -

 

  모든 투자와 부자로 가는 길에는 반드시 공부가 선행되어야 한다. TV를 끄고 책을 읽어야 한다.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해야 하는 일이다. 당신이 경제적으로 처한 상황은 당신이 만든 것이다. 그 어떤 사람도 탓할 필요가 없다. 당신의 자유는 당신이 얻어야 한다. 당신을 경제적으로 위협 끼치는 사람으로부터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 또한 당신에게 달렸다. 그것은 가족 간도 마찬가지다. 성공은 혼자서 이룰 수가 없다. 성공은 늘 감사할 줄 아는 사람에게  오는 것이다. 그리고 겸손하고 자신의 정신을 잘 다스릴 줄 알아야 그 성공을 지킬 수 있다.

 

'행복한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해질 용기  (0) 2020.03.01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0) 2018.08.10
운이 풀리는 말버릇  (0) 2018.06.02
스핀잇(SPIN IT)  (0) 2018.04.06
어떻게 말할 것인가  (0) 2018.04.06